본문 바로가기
  • 꿀팁정보
어플소개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by 리뷰하는 김과장 2023. 12. 15.

 

이번에는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평소에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으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모장어플로 검색했을때 가장 상단에 나오는 어플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메모장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따라오세요.

 

 

1.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 소개

 

 

1)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 소개

 

 

이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모장"로 검색했을때 1번째로 나오는 어플입니다. 아래는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컬러노트는 간단한 메모장, 노트장, 노트패드 앱입니다. 이 메모장은 쉽게 간단한 메모와 일정 관리를 할수 있게 합니다. 메모를 하거나, 일정 관리를 할때, 이메일을 쓸때 사용해보세요. 일정 관리를 위한 달력을 제공하고 목록 기능을 통해 할일 목록(ToDo) 관리와 쇼핑 목록 관리도 가능합니다.

다른 어떤 메모노트장 앱보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 한글 지원합니다.
- 컬러로 메모 노트 분류 기능 (컬러 노트북)
- 메모 노트 검색
- 바탕화면 위젯 기능 (홈스크린 포스트잇)
- 할일, 쇼핑을 위한 체크리스트
- 달력, 캘린더를 통한 일정 관리
- 달력에 일기 작성
- 메모 노트 암호화 기능
- SD카드로 암호화된 안전한 백업
- 온라인 백업과 싱크, 폰과 태블릿의 동기화를 지원
- 상태바에 알림 기능
- 메모장 목록 보기/바둑판 보기
- ColorDict 애드온 : 영어 사전과 연동한 메모 노트
- 강력한 알림 기능 : 시간 알람, 종일 알림, 반복 설정.(음력 지원)
- 빠르고 간편한 메모 노트
- 위키 링크 [[노트제목]]

FAQ
Q: 일정 관리를 위한 달력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A: 메모 목록에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달력의 일정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Q: 어떻게 하면 배경화면에 포스트잇 처럼 메모 노트를 걸어둘수 있나요?
A: 위젯 기능을 사용하여 배경화면에 메모 노트를 붙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의 빈공간을 길게 눌러서 위젯 메뉴에서 컬러노트를 고르거나, 위젯 목록에서 컬러노트를 골라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x1, 2x2, 일정관리등 다양한 종류의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Q: 위젯과 알람 그리고 알림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A: 만약 앱이 SD카드에 인스톨되어있으면 위젯, 알림 기능등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것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그것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며 만약 SD카드에 앱이 저장되어있다면 디바이스 저장 공간으로 이동시키고 난후 리붓 시키면 됩니다.

A: 백업파일은 어디에 저장되나요.
Q: SD카드의 '/data/colornote' 혹은 '/Android/data/com.socialnmobile.dictapps.notepad.color.note/files'에 저장됩니다.

Q: 어떻게 달력에 일정을 추가할 수 있나요?
A: 달력에 일정을 추가할 날짜를 터치합니다. 해당 날짜에 해당하는 일정 들이 모두 뜨고 추가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추가를 누르면 원하는 종류의 메모를 해당 날짜에 추가하여 달력에서 일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2)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 스크린샷

 

 

아래는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입니다.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 베스트 리뷰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에 대한 리뷰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시점에서 가장 최근에 올라온 리뷰를 순서대로 정리하였습니다.

 

▶ 비밀번호 지정과 모바일 기기 간 동기화도 잘 되고 PC 버전까지 있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밑에 리뷰에서도 몇몇 분이 지적하신 것처럼, PC 버전 (윈도우 10 앱스토어)에서는 한글이 제대로 입력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고쳐지지 않고 있는데, 이 부분은 개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컬러노트를 쓴 지 7-8년 된 것 같아요. PC메모장이 컬러노트에서 열리고, 딱 필요한 기능만 있고 할 일 목록에 체크할 수 있어 저는 너무 좋아요. 다른 부가기능 없이 이대로만 쪽 있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앱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이 앱을 오랫동안 사용해 왔는데 맞춤형 노트로로써 어떤 깨달음이나 중요한 메모가 필요하다면 이것 이상가는 앱이 없지 않나 생각 합니다. 영상물도 함께 첨부 시킬 수 있고, 하나 단점이 있다면 글을 쓰 가는 중간에도 어떻한 영상물을 첨가할 수 있다면 더욱 좋은 노트가 될 수 있을것 같아요. 무튼 다른 이점도 많겠지만 아직 전부다 그 이점에 해당하는 스킬을 사용하지 못해 봤기에 더많은 좋은 기술들이 잠재되어 있을거예요. 이 앱을 선택 하신다면 보다 더 유익하게 자신의 창의력을 구사할 수 있게 될것이라는 점, 믿고 쓰보세요! 제가 확신으로 권해 드립니다!

 

▶ 노트로는 제일 쉽고 간단한 것 같아요 그런데 예전 버전에는 실행취소/다시 실행 버튼이 없어서 더 넓게 볼 수 있었는데 그 버튼이 생기니까 버튼이 가린 만큼 약 2 줄정도의 글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없어서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서 실행취소/다시 버튼을 온오프할 수 있는 설정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컬러노트가 업데이트가 되어서 전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몇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문서를 입력할 때 글자를 굵게 할 수 있는 기능이나 크거나 작게할 수 있는 기능 또는 옆으로 기울어진 글씨체를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특정 부분을 형광펜으로 체크하 듯이 그런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몇년동안 잘 사용해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휴대폰을 기기변경하고 동기화 과정에서 기존 폰에서 로그아웃 후 새기기에서 그 아이디(이 아이디와는다른 아이디)로는 현재 구글 로그인이 불가능하여(없는아이디라고 뜸, 없는 구글아이디에 동기화되고있었음)메모를 볼 수 없습니다. 파일은 자동백업된 상태인데 그 파일만으로는 동기화가 불가능한가요.. 저한테는 중요한 정보가 담겨져있어서요 기존 기기에서 로그인도 안되서 그동안 저장해놓은 메모를 볼 수 없습니다 도움부탁드립니다

 

▶ 컬러노트는 수년간 사용하는 저의 메모장입니다.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은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한가지 아쉽다면 생체보안 기능이 지원되어 잠금을 지문으로 열수있도록 지원해주시면 더욱더 완벽할것 같아요

 

▶ 관리나 기록에 있어서 이 앱은 진짭니다. 심플하지만 항상 화면에있는 할일을 보게되고 기억하여 실천에 도움되고 지금도 이 앱의 도움울 가장 많이 받고있어요. 다른추가 기능이 있어도 좋을거같지만 지금 이앱 그대로도 충분히 활용하기도 좋은듯. 항상 해야할일 까먹거나 수시로 기록해야하는 분들은 써보면 분명 도움이 될껍니다. 내가 최애하는 앱이고, 만들어준 개발자분께 너무 감사합니다.ㅠㅜ 진짜 별점을 더 못줘서 아쉬울정도입니다. 개발자님 흥하십쇼~

 

▶ 스마트폰 나오고 얼마 안된 2012년 고2때부터 우연히 이 어플 썼는데 벌써 11년이 됐네요! 제가 저장강박이 좀 심해서 메모하는 병이 빡센데..ㅎㅎ.. 이 어플이 이래저래 도움이 됐어요! 길게 메모해도 문제없고 폰바꿔도 동기화시키면 되고 검색기능도 저는 만족하고요, 이 어플없으면 이제 어떻게 살지싶을정도?ㅋㅋㅋ 다른 메모 어플을 안써봐서 잘 모르겠지만 왠지 애뜻함까지 느끼는 어플입니다.. 오늘 3년 만에 폰 바꾸면서 동기화시키다 문득 생각이 나서 리뷰 남겨봐요. 개발자님 정말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용*_*

 

▶ 제가 항상 다른앱을 쓰면 해야하는걸 못했는데 이거는 확실히 다~ 할수있어요 특히 저는 일기나 계획하는걸 좋아하는데 제가 했는지 안했는지 표시를 할수있는 메모가 있어요 저는 이게 제가 썼던거중에 가장 좋은거 같아요! 색깔도 다양하고, 광고도 없고 완전 짱!! 별 5개로는 표현도 안될정도로 최고에요 강추!! 이거 별 100000000개 정도는 줘야해요!!

 

▶ 컬러노트 정말 유용하게 잘사용하고있습니다. 만들어주셔서감사해요! 이제와서 리뷰를 다시쓰는이유는 오랫동안 쓰면서 추가되었으면 하는부분이 있어서입니다. 폴더기능 같은게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노트여러개를 묶어놓고싶은데 색으로만 구별하기엔 너무 부족하기도하고 같은색이 많아지면 불편하더라구요. 정렬을 내맘대로 정할수있으면 좋겠고, 마지막으로 글씨를 굵게해놓거나 밑줄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연식이 좀 사용자입니다. 독수리타법인 저에게는 유용한앱이라서 휴대폰은 바꾸어도 이앱은 바꾸지못하고있습니다. 1. 문서작성할때 녹음기능을 켜놓고 만저 말하고 수정하면 편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연식이 있어서 독수리뿐아니라 타자치고 앉아있지않고 움직이면서 타자치니 허리와 목에 긴장이 덜생깁니다. 2.작성한문서는 공유를 하거나 내메일로 보내서 문서작성시 드레그하여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유용하여 2015년부터 사용합니다. 강추합니다

 

여기까지 컬러노트 메모장 - 노트 메모 위젯 어플 리뷰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장 어플 추천 순위 1위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2.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 소개

 

 

1)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 소개

 

 

이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모장"로 검색했을때 2번째로 나오는 어플입니다. 아래는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메모장은 참고, 메모 또는 일반 텍스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작고 빠른 메모 앱입니다. 기능:
* 대부분의 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단순한 인터페이스
* 메모 길이 또는 메모 개수에 제한 없음(물론 휴대전화 저장 공간에는 제한이 있음)
* 텍스트 참고 생성 및 편집
* txt 파일에서 메모 가져오기, 메모를 txt 파일로 저장
* 다른 앱과 메모 공유(예: Gmail에서 메모 보내기)
* 포스트잇처럼 작동하여 참고를 빠르게 작성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참고 위젯(메모를 홈 화면에 붙이기)
* 백업 파일(zip 파일)에서 참고를 저장하고 로드하기 위한 백업 기능
* 앱 비밀번호 잠금
* 색상 테마(어두운 테마 포함)
* 참고 카테고리
* 자동 참고 저장
* 실행 취소/다시 실행
* 배경의 줄, 번호가 매겨진 줄
* 기술 지원
* 참고에서 텍스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

** 중요 **
휴대폰을 포맷하거나 새 휴대폰을 구입하기 전에 메모를 백업해 두십시오. 1.7.0 버전부터 앱은 기기 및 앱 설정에서 켜져 있는 경우 Google 기기 사본도 사용합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이메일로 저에게 연락하십시오: notepad.free@outlook.com.

감사합니다.
Arek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2)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 스크린샷

 

 

아래는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입니다.

메모장 - 간단한 메모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장 어플 추천 순위 2위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3. Samsung Notes 어플 소개

 

 

1) Samsung Notes 어플 소개

 

 

이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모장"로 검색했을때 3번째로 나오는 어플입니다. 아래는 Samsung Notes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Samsung Notes는 모바일, 태블릿, or PC에서 문서를 만들고 편집하고 다른 사람과 공동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S Pen을 이용하여 PDF에 주석을 추가하고, 이미지나 음성이 들어간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PDF, Microsoft Word, Microsoft PowerPoint 등 다양한 앱으로 문서 연결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노트를 만들어 보세요.
주 화면 하단의 우측에 있는 + 를 누르면 새로운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어진 노트는 sdocx 확장자를 가지게 됩니다.

노트를 보호 하세요.
1. 주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More Option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한 후 노트 잠금을 선택하면,
노트 잠금 방법과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보호하고 싶은 노트 화면에서 More Option을 누르고 노트 잠금을 선택하면 해당 노트를 잠글 수 있습니다.

손글씨로 노트를 작성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손글씨 아이콘을 누르면, 손으로 쓴 글씨가 직접 표시됩니다.

사진을 추가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사진 아이콘을 누르면, 직접 사진을 찍거나 또는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서 주석을 달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음성녹음을 추가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음성녹음 아이콘을 누르면, 소리를 녹음해서 소리가 추가된 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필기구를 경험해 보세요.
작성 중인 노트에서 펜 아이콘을 누르면 펜, 만년필, 연필, 형광펜 등 다양한 필기구와 색상, 굵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 아이콘을 누르면 잘 못 작성된 내용만 골라서 지울 수 있습니다.

Note 와 Memo에서 작성한 노트와 메모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Smart Switch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장치에 저장된 S Note와 Memo 에서 작성한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계정을 통해서 이전에 작성한 노트와 메모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Samsung Notes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2) Samsung Notes 어플 스크린샷

 

 

아래는 Samsung Notes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입니다.

Samsung Notes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장 어플 추천 순위 3위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4.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 소개

 

 

1)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 소개

 

 

이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모장"로 검색했을때 4번째로 나오는 어플입니다. 아래는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주요 기능

- 노트 작성을 위한 강력한 노트패드/필기장/메모장
- 다양한 노트, 수업 노트, 책 노트, 스티커 메모, 텍스트 노트 작성
- 중요한 노트 고정 및 노트 위젯을 통한 확인
- 더 효율적으로 일정과 노트를 관리할 수 있는 캘린더 모드
- Twitter, SMS, Wechat, 이메일 등을 통해 친구들과 노트 공유
- 컬러 노트 작성, 색깔별 노트 관리
- 목록/그리드/디테일 모드에서 노트 표시
- 시간 및 색깔별 노트 정렬, 빠른 노트 검색
- 일 처리하기 (GTD: Get things done)
- 알림창 미리 알림
- 크기가 작은 노트패드 앱

노트패드, 노트, 목록을 - Notein 사용해 보고 훌륭한 노트 편집 경험을 하세요!

언제나 여러분의 피드백과 제안을 환영합니다! 제안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noteinfeedback@gmail.com으로 저희에게 연락해 주세요.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2)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 스크린샷

 

 

아래는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입니다.

노트패드, 노트, 목록, 메모장, 메모앱 -Notein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장 어플 추천 순위 4위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5.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 소개

 

 

1)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 소개

 

 

이 어플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메모장"로 검색했을때 5번째로 나오는 어플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니 참고하세요.

 

※ 앱을 설치하신 후에는 위젯 등을 사용하시기 전에 앱을 먼저 실행하여 동기화를 완료하신 후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억해야 할 것들이 점점 많아지는 세상에서
간단한 방식으로 당신의 기억을 보다 선명히 기록합니다.

더욱 똑똑해진 메모앱(v3.1)에서 생각을 관리해보세요.

1. 풍성하고 다양한 메모 쓰기
- 굵게, 밑줄, 형광펜 등 글자 서식으로 중요한 곳을 표시해보세요.
- To-do 리스트는 흩어져 있는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신규 작성, 수정한 메모는 화면을 벗어나면 자동 저장됩니다.

2. 강력한 작성툴
- 글과 이미지만으로는 부족할 때 음성, 그리기 메모를 활용해 보세요.
- 알람을 설정하면 필요할 때 내용을 리마인드 할 수 있습니다.

3. 유려한 디자인
- 3개의 메모 테마를 취향에 사용성에 맞춰 설정해보세요.
- 중요 메모는 더 크게, 첨부 이미지와 담은 링크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4. PC부터 모바일까지 어디서나
- 메모의 모든 플랫폼에서 동기화됩니다. 곁에 있는 플랫폼에 바로 작성하고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을 만들어 주신 개발자님 감사합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2)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 스크린샷

 

 

아래는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입니다.

네이버 메모 – Naver Memo 어플에 대한 스크린샷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장 어플 추천 순위 5위 어플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

 

 

 

 

이렇게 해서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갤럭시 메모장 앱 추천 노트 메모 어플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되었을것 같네요. 다음에는 보다 알차고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행운이 함께하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

 

댓글